볼만한 꿀튜브

혼자 떠나도 충분한 이유,
요즘 캠핑 유튜브

장비 하나, 차량 한 대, 그리고 자신만의 리듬만 있으면 떠날 수 있는 솔로 캠핑. 자연 속 하루를 담아내는 유튜브 채널들이 주는 매력은 보는 즐거움을 넘어, 살아보는 상상을 자극한다. 누군가는 조용히 나무를 깎고, 누군가는 비를 맞으며 텐트를 친다. 때론 반려견과 함께, 때론 아무 말 없이. 이번호에서는 각자의 방식으로 자연과 마주하는 국내 캠핑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정리. 편집실

FISH13

구독자수_ 182만 명, @FISH13

‘FISH13’은 차박과 오버랜딩을 중심으로, 혼자만의 자연 속 캠핑을 담아내는 유튜브 채널이다. 랜드로버 디펜더, 지프 랭글러 등 다양한 SUV를 기반으로 루프탑 텐트와 감성 장비를 세팅하고, 비 오는 날에도 야영을 즐기는 일상이 브이로그 형식으로 펼쳐진다. 조용한 풍경과 진솔한 일상, 장비에 대한 애정까지 담아내며, 시청자에게 깊은 몰입과 힐링을 선사한다


Kirin Camp

구독자 수_ 174만 명, @KirinCamp

‘KirinCamp’는 조용한 자연 속, 혼자만의 감성 캠핑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여성 솔로 캠핑 채널이다. 자막 없이 오로지 자연의 소리와 촬영자의 손길만으로 흐르는 영상은 일상의 소음을 지우고 고요한 몰입을 선사한다. 장비 세팅부터 불 피우기, 조리, 그리고 평온한 식사까지 한 편의 짧은 영화처럼 전개되며, 드론과 고정샷을 활용한 감각적인 영상미도 인상적이다


Rirang OnAir

구독자 수_ 146만 명, @RirangOnAir

혼자 떠나지만 결코 외롭지 않은 캠핑, ‘RirangOnAir’는 경차 한 대로 전국을 누비며 쌓아 올린 리랑의 솔로 캠핑 일지를 담는다. 이 채널의 영상은 자막이나 해설 없이 자연의 소리로 채워진다. 빗속의 텐트, 바람 부는 밤, 아침 햇살 아래 펼쳐지는 식사까지, 리랑의 하루는 담담하지만 강한 온기를 품고 있다. 소리 없이 깊이 스며드는 캠핑의 시간, 그 조용한 몰입이 화면 너머로 퍼져간다.


RYUCAMP

구독자 수_ 99.4만 명, @RYUCAMP

반려견 류아와 함께하는 ‘RYUCAMP’다. 눈 내리는 설원, 폭우 속 야영, 아늑한 핫텐트 안의 목조 난로 ASMR까지, 리얼한 사계절 풍경과 소리로 채워진 영상이 특징이다. 아름다운 영상미 속에서 산들바람, 새소리, 불멍의 정취가 고스란히 전해지며, 캠핑 초심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장비 세팅과정까지 투명하게 보여준다. 하루의 끝을 함께 보내는 듯한 몰입감이 매력이다.


도토리TV

구독자 수_ 36.8만 명, @dotoriTV

‘도토리TV’는 리얼한 캠핑의 모습을 위트 있는 말투와 생활 밀착형 장비 리뷰를 더한 감성 브이로그 채널이다. 우중 캠핑, 차박, 백패킹처럼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특유의 입담으로 상황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과장 없는 화면, 솔직한 장비 사용기, 그리고 적당히 무심한 듯 던지는 농담들이 묘하게 몰입감을 만든다. 진짜 캠핑을 가볍고도 재밌게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딱이다.


오지브로

구독자 수_ 33.4만 명, @ogbro

‘오지브로’는 아무도 없는 숲속과 빗속 산 정상에서 홀로 몸을 던지는 리얼 솔로 캠핑 채널이다. 텐트조차 없이 폭우 속 데크 위에서 하룻밤을 보내거나, 영하 30도 환경에서 땅을 파고 생존 캠핑을 하는 등 다소 극단적인 도전정신이 특징이다. 자연의 소리와 촬영자의 호흡이 생생히 전해지는 영상은, 시청자를 현장의 한가운데로 끌어들이며 진짜 야생을 경험하게 한다.


무카캠핑

구독자 수_ 13.2만 명, @무카캠핑

무카캠핑은 퇴사한 아빠의 캠핑 일상을 담은 채널이다. 갓성비 캠핑템, 내돈내산 미니멀 캠핑, 아내 몰래 FLEX 장비 리뷰 등 실용적인 콘텐츠가 매력 포인트다. 방송에서는 캠핑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두루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장비 셋업부터 조리, 캠프닉 현장까지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캠핑 멤버 모집과 다양한 이벤트 등 시청자와의 소통 또한 이 채널의 특징이다.